맛,건강

식초 생활 속에 활용법 청소 꿀팁

소머즈1927 2021. 8. 13. 09:57
반응형

저는 아침마다 과일을 갈아먹어요 .사과와 토마토를 그래서 언제나 식초물에 담가 두었다가 씻어서 먹는데요. 오늘 문득 그 좋은 생활속에 꿀팁을 정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어릴때는 엄마가 머리 감는데에도 사용하시곤 했는데요 요즘은 워낙 좋은 트리트먼트가 나오기도 하고 염색이나 펌을 자주해서 머리가 너무 상해버려서 손상용 트리트먼트를 이용하는 바람에 식초의 유용한 꿀팁을 잊고  살아왔네요~

 

식초로 과일 / 야채 세척하기 

과일을 세척할 때는 물 : 식초 = 10 : 1 비율로 풀어서 5~10분 사이 과일 또는 야채,채소를 담가두세요 그리고 시간이 되었으면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내면 좋습니다.

 

 

 

화장실 청소하기 

화장실 벽, 바닥 그리고 변기밖과 안을 청소 할때  세제로 하기도 하지만 식초를 뿌리고 난뒤에 솔로 문질러주면 물때를 제거할 수 있읍니다. 반짝반짝 윤이나게 할 수 있다는데.. 주방에 개수대를 저는 치약으로 물때를 제거하기도 하는데 어떤날 보면 치약의 잔재가 남아 있어서 별루더라고요.. 그리고 베이킹소다와 : 식초 =1 : 1 비율로 섞어서 배수구에 넣고 10분 후에 따뜻한 물을 부어주면 약취제거에도 도움을 많이줍니다.

 

 

 

식초로 머리 감기

머리결이 좋으면 사람의 인상이 달라보기도 하죠 요즘에는 관리가 돈만 있으면 쉽기도 하지만 그만큼 두피가 많이 손상되는 일이 잦은거 같습니다. 피부만큼이나 사람들이 많이 신경쓰는 부위중에 하나가 두피, 헤어이며, 찰랑거리는 머리를 보면 부러울때도 있잖아요..위에서 잠깐 언급하였는데 이번에는 식초로 머리감기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샴푸를 하고 깨끗하게 헹군 다음 식초를 미온수에 10방울 이내로 떨어뜨려서 물과 식초가 잘 섞이도록 젖어주세요 그리고 그물에 머리를 헹구어 주면 되는데요. 대략 비율은 물 : 식초 = 4 : 1 정도라고 하긴 하는데 너무 많지 않게 신경써주세요. 물과 식초가 잘 섞이지 않은 상태로 머리를 헹구게 되면 산성이 강하기때문에 머릿결이 손상될 수도 있구요.

 

식초를 탄 물에 머리카락을 헹구어 주면 큐티클층이 닫히는 효과가 있다고 하죠 그래서 모발이 건조해짐을 막아주며, 식초는 린스보다 산성이 낮기때문에 린스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하니까 사용해보시려면 비율은 꼭 적게, 적당히 사용하셔서 해보세요~ 건강하고 윤기나는 나의 모발을 위해서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