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0531 이수화학 코드네이처 제노포커스 주가 상한가 날아오르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 | 스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네요. 오늘은 2023년 5월 31일 5월의 마지막 날, 장이 드디어 마감하였=네요.오늘 성과들은 좋으신가요? 저는 오늘을 기점으로 하여 내일부터 새로이 마음을 다잡고 리셋을 하려고 마음을 먹고 싶은데, 아직 매도하지 못한 하한가중인 종목이 있어서 씁쓸하네요. 오늘의 주가가 상한가를 간 상위종목으로는 이수화학 (+29.88%), 코드네이처(+29.99%), 제노포커스(+29.94%), 프로스테믹스(+29.95%) 그리고 그 이외에 아래 표와 같습니다. 상한가 끝판으로는 이수스페셜티케미컬 +30% 

부럽다.!!!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주가>>>

오늘 신규상장한 종목 중에서 하나인데요. 기업개요나 그런 부분이 없네요. 뭐지.?

암튼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은 석유화학제품, 정밀화학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설립일은 2023년 5월1일 이네요. 와우 설립하자 마자 바로 상장을 준비하여 속도를 내고 있는 기업이네요. 오늘의 시총은 5,944억원이며, 시가총액순위는 코스피 307위입니다. 

장중에 시그네틱스가 계속 눈에 띄더니 역시나 27.43%로 마감 하였군요. 장이 열리자마자 미친듯이 주가가 날뛰더니 결국은 아름다운 상승으로 마감 한 종목입니다. 9시에는 오늘 30%로 가자 하고 달리는 기세였는데, 기세가 약간 꺽이기는 하였으나 그래도 27%대면 정말 고마운 종목인거죠. 어떤건 10%대로 마감하거나 더 무서운 종목은 결국 하한가로 종결 한다는 거죠. 자~ 그래서 썰은 그만 풀고 오늘의 상한가 종목들인 이수화학, 제노포커스, 코드네이쳐 주가그래프를 좀 볼까 합니다.

이수화학 주가>>>

이수화학이 최근 4월에 최고점인 63,000원을 찍고 그 이후부터 흘러 내리기 시작하였는데요. 무서운 파란 그래프를 여러날 보여주었죠. 그러더니 대표체제로 전환 하면서 오늘 상한가로 접어들었으며 제가 주식에 대하여 지식이 많지 않기때문에 저런 그래프는 도대체 무슨일이 있고 어쨋다는건지 뭐 뉴스를 뒤져봐도 모르겠어요 여하튼 오늘 상한가를 갔다는 점!!

이수화학은 다시 찾아보니까 인적분할된 이수스페셜케미컬이 오늘 코스피에 재상장하면서 매수세가 몰린것으로 보여진다고 하네요. 

이수화학 기업개요>>>

이수화학은 1969년 1월에 설립하여 1988년 4월에 상장하였으며, 주로 합성세제 원료 그리고 그 부산물의 제조 및 가공 판매업을 주요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으로, 사업 부문은 크게 LAB, NP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는 석유화학사업부문과 건설사업부문 또 의약사업 부문으로 구분되어지다고 합니다. 합성세제의 원료가 되는 연성알킬벤젠(LAB)과 노말파라핀(NP)의 국내 유일 생산업체로 울산 및 온산에 공장을 두고 있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코드네이처 주가>>>

아 글을 쓰고 있는데 너무 더운게 곧 여름이 들이닥칠 거 같은 기분이네요. 햐. 피곤하네.

코드네이처는 2004년 7월에 미주제강의 레일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해서 설립하였으며, 2019년 2월 일경산업개발에서 코드네이처로 상호를 변경하였다고 하는데요. 신재생에너지를 주력으로 에너지사업, 유통사업, 통신사업, 마스크필터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통신사업부문은 선사용후지불형태의 EG Mobile, 외국인 관광객에게 선불 usim을 제공하는 EG SIM. 군 장병 휴대폰 대여서비스인 EG Talk이 주요 사업이라고 합니다. 

 코드네이처는 어제도 장중에는 20%이상까지 가더니 종가는 7%로대로 마감하였는데요.결국 오늘은 날아오르네요. 주로 전날, 20%대 장중에 가다가 종가가 10%이내인 종목들이 보면 다음날  상한가를 가기도 하더라고요 물론 아닌 종목이 훨씬 많겠죠. 이렇다보면 결국 갈놈은 가고, 죽을 놈은 죽고 개미도 죽고,,,

 

제노포커스 주가>>>

제노포커스의 주가는 위에 주가그래프에 보시다시피 4월 초에  장중에 상한가를 가 주다가 계속 하향분위기로 가고 있었는데요. 오늘 상한가를 가주었네요. 잠잠하다가 상한가를 간 첫날 종목이 있으면 다음날도 흐름상 장중에는 20%이상 갈 확률이 은근히 많기때문에 이 제노포커스 또한 관심 종목에 넣어두어야겠죠.

제노포커스가 상한가를 간 이유로 추정되어지는 소식은, 건성 황반변성 치료제 국내 특허 취득으로 실적 기대감이 커지면서 오늘 상한가를 간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제노포커스 기업개요>>>

2000년에 설립하였으며, 미생물 대사를 이용 한 산업용 특수 효소 개발 /생산전문 기업이며, 2015년에 기술성평가 특례를 통하여 코스닥에 상장 하였습니다. 효소 개량에 효과적으로 적용되는 미생물 디스플레이 기술, 대량생산 가능한 분비발현 기술 등의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면역증강물질 GOS 제조에 쓰이는 락타아제, 반도체나 섬유세척 및 표백에 쓰여지는 과산화수소를 친환경적으로 분해 하는 카탈라아제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내일의 저에 관심주는 제노포커스, 덕양산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