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딘 중고서점 책 팔기 주의사항 챙길것 .

정보

알리딘 중고서점 책 팔기 주의사항 챙길것 .

소머즈1927 2020. 11. 18. 23:28
더보기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책 팔기 | 주의사항 챙겨볼것

책 사는걸 진짜 좋아해요..우선 사재기 대마왕수준이죠..

그렇게 책을 사재기 하고 사기전까지는 미치게 사고 싶고 사고 나면 쌓아두는지..

이건 돈 주고도 못 고치는 치명적인 약도 없는 병이네요..

작년에 꽤 많은 책을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팔기를 했었어요..

그래서 작년에 캐리어를 여러번 끌고 갈 정도로 많은 책..몇십 정도 벌었다는

벌었다는 표현보다 그걸 새책으로 샀을때는 어마무시하게 썼겠죠 ㅜ.ㅜ

우선 결국 보지도 않고 공간만 차지하고 있는것도 싫었고 그 많은 책들에

먼지가 소복이 쌓여서 가끔 라면 끓여먹고 받침으로 쓸때 ㅋㅋ

먼지가 묻은것또한 불편하구요!!

 

 

그렇게 쌓아둔 책을 비움을 하며 또 나에게 수익이 돌아오니까 나도 모르게 과거는 잊고

순간 쏠쏠하다는 생각!!!!

1년 동안 확실히 안 본 책들을 분류하며,,하나씩 하나씩 그래도 이건 꼭 볼꺼야,,아까워서 못 파는 책도 있었구요

왜냐면 한국에는 없는 데 일본에 놀러간 친구가 사다줘서 킵한 괜찮은 책도 있었어요

언젠가는 골동품 수준으로 비싼 돈 주고 꼭 되팔야징!!

 

 

알라딘 중고서점 검색 해서 사이트 들어가보면 되요..

저는 부천에 살기때문에 부천점 들어가 봅니다

가까운 위치 선택하셔서 보세요!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을 팔 경우,

그냥 안 보는 책을 바리 바리 쌓아서 고생 고생하며

매장으로 향하시면 안되요..^^

먼저 해야 할 일이 있어요..

제가 팔아봐서 알잖아요 호호호

 

뭐냐면요..

사실은 제가 그냥 가져갔다가 아주 스스로에게 열이 받았었고,,어깨가 빠질 듯이 아팠어요

성미가 급해서 차로 가면 될것들 쇼핑가방에..바리바리 싸들고는,,오후내내 어깨가 너무 아팠어요ㅜ.ㅜ

그래서 그다음엔 캐리어에 담아갔죠 자주 판매 하시는분들이 그렇게 하는걸 옆에서 보구서요..

<<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팔기의 주의사항 >>

1.낙서가 너무 심한 책은 당연히 안되구요.. 깔끔한 서적 기준으로

밑줄이 5쪽을 넘기면 안되요!!! (밑줄, 형광펜 등등 )

2. 알라딘 중고서점 어플을 다운 받으셔서 바코드가 있어요 

 

 

저 아래 보이는 바코드에 책을 갖다대세요!

그럼 바로 확인 가능하세요~

그걸로 내가 팔 책의 바코드를 입력하거나 책 뒷면에 바코드가 있거든요

거기에 가져다 대면 매입 가 격이 나오거든요

그중에 매일 불가 한 책이라고 뜨는게 있어요

당연히 그런 책을 가져 가시면 결국 못팔고 나만 힘들게 들고 가서

저처럼 화가 나고!!

그러니까 그런 매입 불가한 서적과 낙서가 5쪽 이상 되는 아이들을 미리 걸러서

챙겨가시면 된다!!!! 

어때요? 간단하고 은근 쏠쏠한 tip!!이죠

그러면 누군가에게 아주 유용하고 고마운 정보이길 바라면서..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