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룡 80주년 와 벌써..

정보

이소룡 80주년 와 벌써..

소머즈1927 2020. 11. 28. 17:57
더보기

이소룡 80주년이라니 ..정말멀고도 먼 아득한 이야기네요.

진짜 아주 아주 어릴때 어렴풋이 선명하지 않은 기억에

이소룡 영화를 보는 집에 큰 오빠가 기억이 나네요..

이소룡은 젊은나이에 죽었고 그의 아들이 영화배우였던걸로 막연하게 기억이 나는데..

그 후에 말죽거리잔혹사 영화에서 보면 거의 마지막 장면에

권상우와 친구가 이소룡이냐.성룡이냐 하면서 장난치던 장면이 생각나요!!

 

이소룡 하면 노란츄리닝이죠

영화, 드라마, 개그 부분에서도 패러디를 진짜 많이했잖아요

그래서 아마도 이소룡을 모르는 요즘세대여도

어쩌면 노란츄리닝의 이소룡에 대한 기억들은 있을꺼에요

 

 

올해 3월에 브루스리 콜라보 시계가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없어도 참 오랜 시간 배우로써 이름을 펼치는군요

브루스리 탄생 80주년 기념으로 한정판 300개를 팔았다고해요!

그런데 80주년이라니 정말 대박이다

그럼에도 그 이소룡이 얼마나 대단한 배우였으면 좋은 기억으로

아직도 그분의 위치가 내려오지 않는군요!!@

 


브루스리(이소룡)은 전설적인 무술배이면서 격투가였다고 해요

1940 ~1973 와 제가 고작 1살 일때 생을 마감했네요!

너무 짧다.. 그리고

30대에.... 아깝네요

 

 

고향인포산에서는 전시회, 콘테스트,,, 그리고 홍콩에서는 기념우표도 있다고 하네요..

 

액션스타 이소룡

그냥 이렇게 사진으로 봐도 역시 배우는 배우네요 잘 생겻어요..!~

..

근육이 아주 날렵하지만 멋진 배우..

그때는 저런 근육이 일반사람도 쉽게 만들수 있는게 아니라

무언가 유명한 사람만 만들수 있는 특별한 무언가가 잇는 줄만 알앗어요

요즘은 근육이 물론 만들기 힘들지만 일반사람들도

운동 좋아하는 분들도 많이 만들고 노력하잖아요!!!

어릴때 내가 본 시선에서는 무슨 로봇이나 신비의 묘약이 있는줄 알았죠..!!

 

지금 이소룡 영화를 봐도 그 의 멋고 날렵한 몸부림..예쑬이죠...

1940년도에 미국에 출생인 이소룡

태어나서 3개월 때 홍콩으로 이주해서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23편의 영화에 출현했다고 해요..

세계적인 액션, 무술 스타 맞네요..! 멋집니다

 

 

저도 홍콩에 놀러간적 아주 오래전에 있는데 그건 못봤네요

홍콩에 가면 이소룡 동상이 있다로 해요

홍콩 섬을 마주 보고 있는 구룡 반도 위터프런트 산책로에 있다고 합니다..

다음에 제가 홍콩에 갈 일이 있다면 꼭 한번 보고와야겠어요

홍콩은 큰 도시가 아니여서

잘만 계획을 짜면 충분히 10일 안에 곳곳을 다 구경하며

쑤시고 다닐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그리고 볼거리도, 볼 곳도 너무 많고 너무 멋져요!!

홍콩에 살아보고 싶다는 로망도 어릴때는 막연하게 가져봤는데..

지금은 언어도 언어지만.. 현재 사는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이사가는것도 그 낯선 이질감이

나에게 힘듬을 줄까봐 우려되는 지경인걸요

이소룡이 찍은 많은 영화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기 >

용쟁호투 / 맹룡과강 / 당산대형 /

... 그외의 20편 

그리고 이소룡이 나오진 않지만 이소룡 영화로 유명한 영화들이 있죠

엽문2 / 이소룡 -전사의 여행 / 무술의 달인 이소룡 일대기 / 이소룡과 쿵후 매니아

 

리얼 브루스리 

 

저도 이소룡 영화 다 시 보고 싶네요

오늘같이 이소룡 80주년이라면 어디 케이블방송에서 오랜 영화 필름을 꺼내서 방영 할만도 하겠어요!!

 

그리고..

브루스리 -드래곤의 비밀 /결투사망탑 / 사망유희 /사망탑의 결전 /

사망탑 / 이소룡의 생과 사 / 피스트 오브 피어, 터치 오브 데스

( 이소룡 일대기 등 제목을 보니 주인공인 이소룡은 영화에서 결국은 다 죽는건가봐요 ㅠ.ㅠ)

꼭 영화로도 그렇게 만들어야 할까요? 그래도 영화인데..휴

그리고 정무문 정무문이 가장 유명한거 같아요

저도 본적은 없지만 정무문 하면 이소룡이 나왔다는 영화라는거 정도는 알거든요!!

 

멋진 배우였던 이소룡 저도 탄생 80주년 영웅을 기리고 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