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나진 상보 유비온 오늘 상한가 달린 이유, 전망 흐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파나진은 장이 시작하기 전 8시 40분 후반때부터 29.94% 찍고 시작하더라고요. 그러더니 변동없이 장이 시작하는 9시 되어서 보니 역시나 상한가로 아침부터 그냥 내리꽂아주고 종일 변동 없이 현재까지 쭉 직진중이네요~

2023년 6월 22일 오후 1시 24분 현재시각으로 상보 +29.94%, 파나진 29.97%, 유비온 +29.76% 그리고 웨이버스 29.97% 상한가를 기록중인 종목 들입니다. 그리고 오전 11시 14분에 vi가 발동하더니 크피스탈신소재 15%대이며, 오늘 상한가 냅다 달려줄까 궁금해지네요.  그리고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NE능률은  상승중입니다. 이러니 전날 상한가를 달린 종목을 관심에 두지 않을 수 없다는 점, 오전에는 어제와 비슷하게 교육관련주들이 많이들 상승을 보여주더니 현재 나머지 다른 종목들은 그래도 상승이긴 허나, 3~4%대로 흐름 좋긴 합니다. 조금씩 오후되서 인지 흐름이 하향중인게 보이긴 하는데요 그래도 전일대비 상승중!!! 또한 열심히 우상향 중인 종목은 비비안 27%대로 마구 달려주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관심 갖고 있는 종목중에 하나인 알루코 오전 10시 30분쯤인가 VI발동 하고 그 이후 계속 흘러내리더니 지금 상승하려고 꿈틀대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 10%대까지만 가즈아! 20%가면 땡큐고.!! 막대가 좀 길게  길게 뻗어주면 확 튀어 오를텐데, 찔끔찔끔 올라가는 분위기라 아쉽게도 기대감이 좀 약해요. 그렇지만 아직 장은 끝나지 않았고 시간은 많다!!

파나진 주가>>>

파나진의 주가는 어제도 상한가를 가더니 오늘도 마친듯이 아주 들어갈 틈도 주지 않고 상한가에요~

파나진 기업개요>>>

파나진은 2001년에 벤처회사로 대전에 설립하였으며 2005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 하였고, 2006년부터는 바이오 소재인 PNA(peptide nucleic acid) Oligomer를 전세계에 독점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독점이죠!! 독점이면 건들  자가 없다는건데요.^^

2007년에 유전자 진단칩 제조판매사업을 추가해서, 현재 바이오 소재 및 암 유전자변이 진단키트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파나진의 PNA 대량 생산 기술은 특허로 보호 받는 유일한 상업용 시장 적용 기술이라고 합니다. 

파나진 주가 어제부터 그냥  시작하자마자 개미들은 접근 금지 살 수도 없는 접근불가한 종목입니다. 왜 오늘 그리고 어제 이렇게 상승을 했을까요? 기업관련 소식을 알아볼까합니다. 

파나진의 소식은 ?

어제인 6월 21일 주가의 상승 요인으로 추정되는 것은 역시나 유상증자 소식이였네요. 운영자금과 타법인증권취득 자금 등 300억원을 조달하기 위하여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하였다는 소식이 어제 있었네요. 주당 3383원에  신주 886만 7867주가 발행된다고 하며, 제 3자배정 대상자는 에이치엘비 주식회사 그리고 에이치엘비바이오스텝주식회사  등이라고 합니다. 또한 21일밤에 나온 소식으로, HLB헬스케어 등과 시너지 개대로 인하여 주가의 지대한 영향을 보여준것으로 보여지는 데요. HLB컨소시엄이 유전병 치료 소재개발 및 암 진단 전문기업 파나진을 인수한다고 하며 암 진단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하죠. HLB헬스케어사업부, HLB생명과학 메디케어사업부를 통하여 이미 진단키트 하드웨어 생산능력을 갖춘 HLB그룹은 이번 인수로 유전체 분석기술 소프트웨어까지 갖추게 되어 암 진단부터 치료에 이르는 전 방위적인 핵심 기술을 보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기분 좋은 소식덕에 파나진의 주식이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고 있는 중이군요..

상보 주가>>>

상보도 저도 오늘 살짝 들어가서 조금 먹었습니다. 두번정도 들어갔다 나왔다하면서 수익이 조금 있었어요^^ 나를 기분좋게 하던 종목이 결국 상한가를 갔네요.~ 상한가 근처에서 들어가서 훅 먹고 먹튀했죠.

상보는 1989년에 설립하여 2007년 10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윈도우필름 및 보호필름은 자동차, 건물용 열차단필름, 외부 보호필름 등으로서 연결기준 매출 총액의 68%를 차지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상보의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은 세계최초로 SELF-Healing 특성을 이용한 스크래치 방지 기능을 가진  Anti-scratch resin을 개발해서 제품에 적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필름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상보가 오늘 상한가를 달리게 된 이유로 추정되는 것은, 오는 2035년까지 흑연 광산이 97개가 더 필요하다는 분석이 야기되면서 테슬라 벤츠 등이 흑연 확보 경쟁을 벌이고 있어서 상보와 같은 흑연 기업들의 수혜가 점쳐지면서 상승을 하게 된것으로 보여진다고 하는데요.  오늘 업계에 의하면 테슬라와 메르세데스 벤츠 등의 전기차 판매량이 급증하게 되면서 올해 처음으로 전세계 흑연 수요량이 가운데 전기차 배터리 생산을 위하여 판매되는 비중이 50%가 넘을 것으로 전망되어진다고 합니다 . 미국이 광물 주요 생산국인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의도적으로 낮추려고 하며 전기차에 들어 가는 흑연 확보를 위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포스팅 작성하는 중에 태경비케이가 상을 가버렸네요. 저도 잠깐 발 담그고 조금 먹고 익절했어요. ^^ 계속 존버가 어려워서요. 초단타는 내일도 상승으로 달려주면 장시작하자마자 던져주면 꽤 먹을수 있을텐데, 과연 어떨지 아무도 예측 할 수 없기때문에.그냥 손절했어요.

유비온 주가>>>

유비온은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상한가를 달려주었는데요.

유비온의 기업개요>>>

2000년 1월 11일에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설립한 기업입니다. 교육에 ict기술을 접목해서 학습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증진시키는 에듀테크 전문 기업으로 2000년 금융교육 이러닝 서비스 브랜드인 '와우패스'를 런칭 하며 창업 하였다고 합니다. 학습관리시스템을 개발해서 납품 또는 서비스 하는 에듀테크 소프트웨어 사업과 온/오프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서비스 사업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유비온 또한 교육관련주로써 기업에 대한 이슈가 있는건 아니고, 어제 알려드렸던 소식처럼, 수학능력시험 킬러문항 배제 발언 이후에 유비온과 ne능률, 비상교육 등 공교육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여주고 있는 흐름이라고 해요. 어제 유비온도 상승이였는데 제가 놓쳤네요.^^

오늘도 장이 마무리 되어 갑니다. 저는 이제 다 팔고 내일을 기약하려고 이만 오늘장은 접었어요. 물론 수익이 조금나긴 했지만 어제 타이밍 잘 못 잡아서 들어간 디스플레텍이 오늘도 하락세라 씁쓸해요. 수익을 봤어도 본것도 아니고 아닌것도 아니고 제발 내일 일어납시요!! 나의 주식님아~~내일 다시 찹아볼께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