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세스 주가 레이크머티리얼즈 주가 오늘 어때?

안녕하세요. 2023년 6월 15일 목요일이네요.

역시 다산네트웍스가 어제 시간외상한가를 가더니 오늘 장이 열리자마자 그냥 바로 29%이상 달려버리더니 더이상의 변동없이 종일 29.94%입니다. 이런 종목은 장 시작하고 사려고 해도 못사는게 너무 아쉽죠.

그냥 아이쇼핑도 아니고. 절대 못먹는 주식이니까요. 오늘도 장 시작하자마자 몇분후에 vi가 걸리는 종목들이 여럿있더라고요.저는 그중에서 눌림목인 경우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늘 복불복이에요. 내가 들어가면 미친듯이 떨어지거나 소폭 2호가 정도 상승, 제자리, 상승,제자리를 하다가 내가 던지면 그냥 돌파하잖아요. 하하

이건 비단 저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주린이 분들이 늘 느끼는 주식장의 어려움이실텐데요. 이래도 먹는사람은 먹고, 매일 이상하게 하락만 주구장창 하는 분들은 그렇고, 그렇다면 반대로 하면 되지 않냐?라고 하는 분들도 계신데. 이게 진짜

그냥 인간세상같아요. 욕심을 좀 버리면 그 시야가 넓어지는게 그게 진짜 안되죠.

장이 끝나고 나서야 숲이 보이는 경우가 다반사니까요. 이또한 저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저는 오늘 대략 10종목 정도 사고 판거 같아요. 우선 오늘도 슬프게 물린 종목이 있어서,  시드가 정말 개미눈물만해요..

벌어봐야 커피 한잔 사먹으면 읍네..^^ 어제 제가 장이 끝날무렵 양지사를 사서 대략 1%정도 마이너스였는데요. 아침에 장이 열리고 지지부진하길래 팔았는데 글쎄 장중에 vi가 걸리더라고요, 아이고 배야 10%대까지 상승했었는데. 현재는 2.88%로 많이 내려버렸네요. 흐미. 물론 저도 득 보고 팔긴 해서 아쉬움은 크진 않아요. 내가 던지고 오르는 일 이제는 일상이니까요.. 뭐 한두번 겪는 일이 아니라서 이제는 아무렇지도 않다? 라고 하면 거짓말이고. 슬퍼요..

현재는 코세스 보유하고 있는데 , 아무래도 상한가로 달려줄꺼 같은데, 햐 쫄깃쫄깃하네요. 갈거처럼 액션 취다가 내려오고 내려오고 지친다. 날도 더운데. 시원하게 달려줘라!!! 부탁해!!! vi 2차 걸려주고 그냥 상한가로 꽂아주면 좋으련만, 그럼 나름 즐거운 목요일 마무리할 수 있을꺼같은데 말이죠^^ 드디어 갑니다.

코세스 기업개요

코세스는 1994년에 설립하여, 반도체 후공정장비인 Solar Attach System 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고객사는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등이 있으며, 국내고객과 EDO,Parton 등 다국적인 반도체 페키징 전문기업이 있습니다. 매출구성으로는 장비 등의 제품 99.84% 그리고 기타가 0.16%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늘 기업에 관한 직접적인 호재가 있거나 그런건 아닙니다. 그런데 주가는 현재 20% 이네요.

아무래도 엔비다아 관련주로써 HBM(고대역폭 메모리)을 엔비디아에 이어서 인텔, AMD까지 채택 하였다는 소식에 코세스 주가가 강세를 보여주고 있는 흐름으로 파악된다고 하는데요.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를  대표적인 고객사로 두고 있다는 점이 부각된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코세스의 주가가 지난 3월 28일 14000원대까지 갔다가 마구 흘려내렸었는데, 드디어 회복세로 돌아가고 있는 분위기 라고 볼 수 있죠. 자.오늘 30% 가즈아!

현재 시각 오후 1시 20분.5분봉으로 보면 우상향 중이네요. 과연 아직 3시 반이 되려면 2시간이나 더 있어야 하기때문에 흐름 좋고, 냅다 달려주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오늘 본래 아침부터 분위기 괜찮은 레이크머티리얼즈를 매수 하려고 했는데  시드가 없어서 포기 했더니

10%까지 달려주더니 현재는  4%대군요. 조만간 5%로 넘어가나요.

장시작하자마자 미친듯이 달려주더니 1분만에 그냥 내리꽂았네요 매수 했으면 갇힐뻔했다. 휴

레이크머티리얼즈 기업개요

레이크머티리얼즈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TMA 제조 가능한 기업입니다. 유기금속화합물 설계 및 TMA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LED,반도체, 디스플레이, Solar 소재 및 석유화학 촉매로 이어지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으며, 레이크머티리얼즈의 매출 구성으로는 반도체소재 대략 62.15%, Solar 소재 약 21.32%, LED 소재 약 10.53%,  석유화학촉매 약 5.67%, 기타 약 0.33%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업에 관한 뉴스는 없으면 주가 흐름상 우상향 분위기인데 오늘 시가보다 현재 떨어져서 파란색이네요. 그러나 상승중이라는 점..

2020년 3월에 비상장 (주식회사)레이크머티리얼즈와 상장사 동부제5호기업인수목적(주)이 합병을 완료 하여, 상호를 (주)레이크머티리얼즈로 변경 해서 실질적인 존속회사라고 합니다. 레이크 머티리얼즈는 갈륨, 알루미늄, 아연 등의 유기금속을 가공하여 LED, 반도체 화학 소재 부품을  생산하며, 주력상품으로는 LED 전구체로 세계시장 1위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원료 단계에서 가공과 혼합, 완제품까지 풀 패키지로 생산함에 따라서 가격경쟁력 및 효율적인 공정체계를 갖추고 있고, 기존의 세종시 공장 외에 천안공장의생산으로 시장 내에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고 하네요.

현재 어제도 상한가를 간 보라티알 오늘도 23%대  상승 중입니다. 달려라..! 막 달려라.

현재의 전일 대비 상승 순위는 1.다산네트웍스, 2. 보라티알 3. 코세스 4. PI첨단소재 5. 네오팜  입니다. 코세스는 잠시 숨고르기 중인지  움직임이 약합니다. 다행이 떨어지지 않는걸 보니 오늘 장중에 일 좀 저지르려나, 궁금하네요.

궁금한건 아니고 솔직히 간절합니다. 오늘 달리길 바라면서 존버 하고 있습니다. 그럼 내일 아침에 상으로 먹튀하려구요 히히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장은 아직 진행중이며 끝날때까지 긴장 풀지 말고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