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버이날이였는데요, 다들 다른날은 몰라도 오늘 부모님을 뵙고 섬기셨는지,

저는 지난 5월 4일 성묘를 다녀왔어요. 두분도 돌아셨거든요. 그리고 목요일날 매도 하지 못한 종목을 오늘 보유하며 무슨 자중에 시간도 아니고 , 오늘은 그 두 종목이 더 떨어져서 별 수 없이, 홀딩중입니다. 제발 내일은 일어나야 할텐데 말이죠. 아무이유 없이 하락으로 오늘 하루 마무리 되었네요.

2023년 5월 8일 월요일, 오늘의 주가가 상한가 인 종목은 바로 비케이홀딩스, 대한제당, 제이아이테크, 삼양사 가 29%대로 마감하였으며, 알에프세미, 덕양산업, 한일사료, 마이크로디지탈이 20%초반대로 마감하였으며,  윈텍이 19%로 대로 오늘 장 마무으리~

제가 보유한 종목은 고작 지난 목요일과 오늘 이틀 사이에 20% 하락세입니다. 뭐냐면 바로 슬픈 희토류 관련주인 유니온머티리얼 오늘 장 시작하자마자 살짝 올라서 기대를 해보았는데, 오늘 아주 무너져 내리네요.

그래도 내일 일말의 기대를 할 수 있는 한가닥 희망은 시간외에서 3%상승으로 마감하였지요.+3.45%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종목은 오늘  주가가 상한가를 간, 비케이홀딩스와 대한제당,제이아이테크, 삼양사에 대하여 기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케이홀딩스 주가>>>

비케이홀딩스는 지난 3월 75% 비율 감자가 결정되면서  주가가 아주 바닥이 어디냐 할 정도로 흘러 내리고 난후 

오늘 4대 1 감자 이후로 변경 한 이후 상장 첫날! 상한가로 마무리 되었네요.

비케이홀딩스 기업개요>>>

2000년 6월에 설립하여 2004년 6월에 코스닥에 상장 하였으며, 2022년에는 상호를 베키이홀딩스로 변경 하였는데요.

비케이홀딩스는 고부가가치 소재사업인 Metal Paste 사업, 반도체 패키징용 솔더볼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 및 영업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비대면 경제산업이 가속화되면서 서버, pc, 노트북 등 IT 디바이스와 5G 등 통신부문 투자가 늘어난 반면에 모바일 수요 회복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비케이홀딩스가 상한가를 간 이유로 추정되는것은 기업에 대한 이슈 보다는 감자를 한 첫날로 기존에 주가가 상한가를 간 분위기로 보이죠. 근데!! 오늘 바이오니아가 미친듯이 하락세를 보이고 마감하였는데요. 아래보이시죠? -29.92% 끝장 바로 앞에서 멈추어 섰네요. 왜 이러지? 지난 2월 초 한계단 한계단 밟아 오르듯이 차근차근은 우상향을 보여주더니, 그 이후 소폭 하락, 상승을 반복하더니, 4월 26일 부터 다시 우상향 그리고 5월 2일 28% 상승 그리고 소폭 상승세 보이고 오늘 미친듯이 폭포수를 보여준 날인데요. 바이오니아는 탈모 완화 화장품 출시로 상승을 보였주었으며,  최근 RNA 기술 기반의 세계 첫 탈모 완화 화장품인 코스메르나 출시로 큰 관심을 받아오고 있으며,  주가가 폭등을 보여주다가 오늘 너무 올렸다고 생각하는건가, 심하게 급물살을 타고 하한가를 당한 날이네요.

 

대한제당 주가 >>>

대한제당 기업개요>>>

대한제당의 주요사업으로는 식품, 축산유통 및 기타로 구성되어 있고 종속회사의 사료사업 부문 및 골프자, 외식업 등이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 식품부문의 설탕 및 조제품, 사료부문의 배합사료가 있고 축산유통부문의 주요 상품은 수입육 및 수산물이 있다고 하네요. 제당식품부문에서 국내에서는 실수요처, 대리점, 대형할인점을 통하여 해외에서는 주로 아시아지역 국가의 실수요처 및 중간무역업체를 통하여 판매경로를 확보!

대한제당 우도 29% 상승세로 마감하였네요. 

4월은 계속 긴 장대비를 보여주기도 하였는데요. 최근에는 음봉이 더 많긴 해요.! 그치만 무언가 주가가 오름세든 하락세든 뭘 보여주려고 움직이는 느낌은 다들 느끼셨죠? 그러더니 5월 8일, 오늘 29.87% 로 상한가 마무리!

오늘 설탕과 올리브유 등 등 식재료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여준 날인데요. 기후 변화로 인하여 공급망이 흔들리면서 식재료 가격이 급등을 해서 일꺼라는 분위기입니다. 그래서 제일제당도 상승을 보여주었고, 삼양사도 29.84% 상승. 설탕 대체재인 사카린을 생산하는 경인양행 그리고 보락도 주가가 상승을 보여주면 마감하였습니다.

CJ제일제당, 삼양사, 대한제당은 국내 설탕시장의 거의 독점이라고 볼 정도로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기후 변화로 인하여 주요 설탕 생산국의 생산이 상당한 차질을 빚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올리브유는 1위 생산국인 스페인이 장기간 가뭄을 겪게되면서 가격이 오르고 있다고 하는 소식이 있네요. CNBC에 따르면 작년 10월부터 지난2월까지 스페인의 올리브 수확량은 평년 대비하여 절반이하에 그쳤다라고 하죠.

삼양사 주가>>>

삼양사 기업개요>>>

삼양사는 2011년에 삼양홀딩스로 부터 인적분할 하여 설립되었으며, 사업 부문으로는 크게 식품부문, 화학부문으로 구분지어지며,   식품부문의 주요제품으로는 밀가루, 설탕, 유지, 전분당 등이 잇고, 화학부문의 주요 제품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pet 병 용기, 터치패널용 소재 등이 있다고 합니다.

대한제당과 마찬가지로 올리브유, 설탕 등 식재료  상승으로 인한  주가의 강세인 날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