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보기

에코캡 주가 삼보모터스 주가 알아보기

 

비가 너무 많이 오는 월요일이네요~

이번에 다루고저 하는 종목은 에코캡과 삼보모터스인데요

현재 15% 이상 상승중인 두 종목인데요^

<에코캡 소식>

이미지 :뉴스

이날 에코캡은 공시를 통하여 엘에스이모빌리티솔루션과 1875억 642만9000원 규모의 포드용BDU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죠, 이는 최근 매출액을 대비하여 219.6%에 달하는 규모라고 합니다. BDU는 전기차 배터리 팩의 전원과 내부 회로 사이에서 전력 연결 ,차단 기능을 수행하는 부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계약기간은 2030년 12월 31일까지라고 합니다. 이와같은 소식에 에코캡 주가가 가파는 상승을 보여주고 있으며, 에코캡은 자동차용 전기 및 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 스, 벌브 소켓, LED 모듈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2007년 설립된 에코캡은 자동차용 케이블 전장부품 제조 전문회사이며, 전기자동차전용 고전압 케이블, 2차전지 기타 부품 및 전자 모듈화 제품과 전장 케이블 어셈블리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에코캡은 멕시코 공장에서 LS이모빌리티솔루션 멕시코 공장으로 2024년 말부터 납품을 할 예정이라고 하며, 총 수주 규모는 약 1875억원 규모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멕시코는 국내 전기차 업계의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해요. 전기차 산업이 급성장하는 미국과 지리적으로 가까우면서도 인건비가 저렴하다는게 강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은 7월달 멕시코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북미 전기차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밝혔고, 멕시코두랑고에서 현지 정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에 이런 내용의 투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주가>

오늘 급 상승한 흐름이네요~~ 계속 소폭상승하락을 반복하며 안정세를 보여주었는데요. 오늘의 소식에 의하여 주가가 꽤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분위기죠~. 내일도 상승을 가긴 할듯 한데.늘 느끼는건 매수타이밍이다! 이거죠~

 

<기업개요>

에코캡은 자동차용 전기.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벌브 소켓, LED Module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현지 생산법인, 판매법인과 물류창고, 미국 현지 판매법인과 창고를 보유하고 있고, 멕시코에 현지 제조공장을 설립해서 가동하고 있습니다. 멕시코 공장의 경우 2019년부터 양산을 시작하였으며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와 LED Module 을 생산하고 있고 사출공장까지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의 시가총액은 2,157억원이며, 시가총액순위는 코스닥 406위입니다.


더보기

삼보모터스 주가 | 기업소식 | 개요

<주가>

<기업개요>

삼보모터스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를 구성하는 부품 및 파이프류 제품을 전문 제조하는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이며, 제 증명서 자동발급기의 제조, 판매 및 IT 셋톱박스의 판매를 주 목적으로 하여 1987년 9월 25일에 설립하였으며 총 9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창사 이래로 주요 아이템인자동차용 Pipe와 오토 트랜스미션용 Plate의 기술력과 품질보증력으로 기아, 현대뿐만 아니라 해외 완성차에도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941억원이며, 시가총액순위는 코스닥 940위입니다.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관련 부품 개발에 착수하여 단기간에 양산 기술까지 확보, 고객사를 상대로 영업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이날 정보에 의하면 삼보모터스는 2020년  수소연료전지 스택 금속 분리판과 배터리시스템어셈블리사업을 위한 개발을 시작하였고 양산 가능한 기술 수준까지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수소연료전지 스택 핵심 부품인 막전극접합체, 기체확산층, 금속분리판 중 금속분리판을 개발했읍니다. 각 부서에서 설계, 개발, 시험, 금형, 생산기술 전문가를 차출하여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으며, 현재 기존 양산업체와 경쟁 할 수 있는 수준으로 향후 양산 입찰에서 친환경 부품 협력사에 도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객사와의 밀접하게 R&D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기차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여 BSA사업도 준비했고, BSA는 고전압 배터리 이용 전기차 주행 할 수 있도록 전기 에너지를 공급함 그리고 동시에 회생 제동할시 충전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외에도 삼보모터스는 친환경차에 필요한 자동차 감속기와 여러밸브, 센서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부는 이미 양산 납품 실적까지 보유하고 있고, 벨브류와 센서류는 갈수록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서 시장 성장이 기대대는 분야하고 합니다. 

내연 기관 부품사인 삼보모터스가 친환경차 부품사로 전환한다고 소식에 강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수소전기차와 전기차 관련 부품 개발에 착수하여 단기간에 양산 기술까지 확보, 고객사를 상대로 영업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전기차 판매량을 늘어갈 것으로 예상하여 BSA사업도 준비했고, BSA는 고전압 배터리 이용 전기차가 주행 할 수 있도록 전기에너지를 공급함과 동시에 회생 제동시 충전하는 시스템이며, 이외에도 삼보모터스는 친환경차에 필요한 자동차 감속기와 여러밸브, 센서를 개발 하고 있으며, 일부는 이미 양산 납품 실적까지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GS글로벌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왜일까요?

산업통상자원부가 액화천연가스 수급 불안에 따른 에너지 위기를 막기위하여 석탄발전상한제를 완화하는 방안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GS글로벌의 주가가 영향을 받고 있는 분위기네요.

문재인 정부는 2019년부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하여 석탄발전소 가동에 제한을 두는 석탄발전상한제를 시행해왔으나 산업부는 우선 4월에서 11월에 석탄발전상한제를 시행하지 않는 방안을 추진하되 이 조치로 인하여 충분하지 않을 경우에는 12월에서 이듬해인 3월에도 석탄발전을 정상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며, 유럽 주요 국가들도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는 수단으로 석탄발전소를 재가동하는 추세란 점을 감안해서라고 합니다.  GS글로벌은 GS에너지와 지난 2017년 인도네시아 칼리만탄섬에 소재한 'BSSR 석탄광' 지분 14.74%를 4500만 달러에 인수했으며, 지분율은 GS에너지가 9.74%, GS글로벌은 5%라고 합니다. 두회사는 이번에 사업 참여로 보유지분에 해당하는 석탄물량에 대한 판매권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