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 그리고 시기 궁금해

카테고리 없음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 그리고 시기 궁금해

소머즈1927 2021. 4. 3. 14:34
더보기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 그리고 시기 궁금해

비가 계속 오려나봐요 ..줄기차게 쏟아지는 소리가 마치

봄꽃을 본 기억은 순삭하며, 여름 장마비 같아요..

전에는 대상포진 하면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거리는거라고 생각했었어요

저도 나의 엄마 연세가 70이 훌쩍 넘어서 대상포진에 걸리셔서

신촌에 있는 병원에 찾아가서 알게된 질병인데요

 

요즘은 50~70대에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는데.. 40대도 많이 걸려봤다.는 이야기를 듣게되요

물론 저는 아직까지,,남들보다 체력적으로나 여러방향에서 건강해요~

 

이번의 포스팅 내용은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해야 하는 대상 그리고 시기 등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깜짝 놀라게 아프다고 했어요 그 이유인즉은, 신경계쪽에 수포성 발진을 일으키는 감염으로 인하여

통증이 꽤나 심한 질병으로 알고 있는데요

연세가 너무 많거나, 면역력이 너무 떨어져 있는 경우, 대상포진으로 사망에 이르기까지 한다고 하니까

조금만 의심스러우면 병원에 꼭 방문하시어 진료 받고 조기치료를 꼭 해야됩니다..~

더보기

대상포진 예방 접종 대상자

엄마가 대상포진에 걸리셨을때는 예방접종도 없는건 물론이거니와

많이들 병원에 가도 대상포진을 몰랐던 시기였어요

알았다면 당연히 제가 예방접종을 미리 해드렷을텐데 말이죠 ㅜ.ㅜ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역력강화 그리고 백신을 미리 접종하는겁니다

백신이 물론 한번 맞는다고 100% 예방은 아니더라고 발병률 그리고 합병증의 발생 비율을 낮추기 때문에 맞아두는것이

훨씬 좋습니다

대상포진이 발병하면 수포같은게 생기면서 수두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반응이 증가되어 백신의 효과를 감소시킬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 6개월에서 12개월 경과 후에 접종을 권장한다고 해요

그리고 젊고 건강한 성인의 경우 예방접종보다는 꼭 평상시에 면역력 강화에 신경써야 합니다

면역력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니까 더욱 신경을 안 쓰게 되면 빠른속도로 면역력이 감소되겠죠 ㅜ.ㅜ

 

대상포진 예방 접종의 대상 >>

-만 60세 이상 성인에게 권장합니다 70대부터는 예방효과가 떨어지니까 50~60대 정도에 맞아주는것도 좋을듯합니다

대상포진으로 인하여 합병증이 발생할수도 있으므로, 대상포진인걸 알게 되면 방심하지 말고 서둘러 병원에 가야해요

전에는 팔다리에만 생긴다고 하더니 점점 온몸에 범위가 넓어지고 있더라구요..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략 10만원선 정도이며, 병원마다 살짝씩 다를 수 있읍니다.

예방접종은 아마도 비급여 항목이라서 비싼거 같아요~~

꼭 미리 미리 예방하시고 건강하게 하루하루 마무리 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