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면적 전용면적 그리고 주거전용,공용 면적 수 계산해보기.

카테고리 없음

공급면적 전용면적 그리고 주거전용,공용 면적 수 계산해보기.

소머즈1927 2021. 3. 10. 12:17
더보기

공급면적 전용면적 그리고 주거전용,공용 면적 수 계산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면적 평수 계산을위하여 주거전용 면적, 공급, 주거 공용, 주거 전용 등에 대해서

포스팅 시작해 볼께요.

간단하지만 해본적이 없기도 하고 가끔 궁금하면 그냥 생각만 잠시 할뿐 계산 해보려고 실천한적이 없다는게 

삶의 반전이네요 ㅋㅋ

현재 우리집은 26평이라고 하네요 근데 제가 사는집이 아파트고 상가주택이라서

대지면적 등 그런거 부터 나오고 해서 이게 전용면적, 실평수 이런걸 잘 모르겠어요 ㅜ.ㅜ

우선 26평이하부터 은행에서 돈 좀 빌릴때 되는 그게 안되서 아주 오래전에 6%로 인가로

받은적이 잇어서 썩 기분이 별루라는거,,ㅠ.ㅠ

 

1. 공급 면적

전용 과 주거 공용 면적을 합한 것입니다,

아파트 등의 공동주택에서 같이 사용하는 엘레베이터 그리고

계단 공간 , 복도 공간 과 내 집의 거실,방, 주방, 욕실, 보일러실 ? 등등 모든 부분이 포함이지요

 

2.전용면적 (실평수)

아파트 등 빌라도 포함인가? 여하튼 공동주택에서 소유자가 독점하여 사용하는 곳의 면적

남에 전혀 들어올 수 없는 내공간, 각자 자기집에서 본인들만이 사용하는 전용으로

발코니 제외!

3. 주거 공용 면적

아파트, 빌라 등 오피스텔? 공동주택에 거주 하는 다른 세대와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간으로

복도, 계단공간, 엘리베티어 등등

2009년 4월 1일 부터 공동주택의 공급 면적을 세대별로 표시 하는 경우, 

주거의 용도만으로만 쓰이는 면적을 주거 전용 면적으로 표시해야 한다고 하죠

 

 

4. 주거전용면적

 

주거의 용도로만 사용하는 면적

아파트 등 공동 주택은 외부의 벽과 내부선을 기준으로 하여 산정한 면적이고,

2세데 이상 공동으로 사용 하는 부 분으로서 계단 공간, 복도, 현관 등이 공동 주택의

지상층에 있는 공용 면적, 지하층, 관리사무소 등 그 밖의 공용면적이 제외

이경우 바닥 면적에서 주거 전용 면적을 제외하고 남는 외벽 면적은 공용면적으로 .

 


<< 면적 평수 계산 >

아주 쉽고 간단해요 다음 검색창에서 면적 평수 계산을 치시면 위와 같이 계산을 아주 편하게 해주는 

면적 평수 계산기가 나오죠

저는 우선 84 제곱미터를 해보앗더니 25.41평이라고 하네요..!!

1평당 3.305785제곱미터(m²)

1제곱미터(m²)= 대략 0.3평

이네요

 

아파트 청약해서 분양 받을때 카다로그 보면 나와 있는 그런 평수 기억하세요?

공급면적 86m² - 전용면적 59m²= 주거 공용면적 입니다 

그럼 27m² 이네요 주거 전용면적은!! 오예 !! 처음으로 알았다..

이런식으로 계산 하시면 됩니다..

최근에 저는 완전 소형주택으로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데..

너무 작겠다..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