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공동주택 공시 가격 알아보기

부동산

2021년 공동주택 공시 가격 알아보기

소머즈1927 2021. 5. 8. 22:41

안녕하세요.

오늘의 마지막 포스팅 주제는 2021년 공동주택 공시가격에 대하여 알아보자고 합니다.

제가 6월에 이사를 갑니다. 그래서 요즘 부동산에 대한 각종 세금이 궁금하기 시작했어요

올해부터 각종 세금이 오른다고 하던데요 슬프다 하필 올해요?

재산세, 종부세, 양도소득세 등등 오른다고 하니까 슬쩍 한숨이 나오네요

2021년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나왔죠

혹시 집을 보유하고 계신분들 확인해보셨나요?

제가 6월에 이사 가는 곳은 빌라인데 2021년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나왔기때문에

저는 확인해 보았어요

작년에 거기에 전철역이 생겨서 약간 올랐어요 ㅜ.ㅜ 좋은 호재이니까 기분 좋게 받아드리기로 했어요 

뭐 어차피 받아들이지 않으면 이의신청을 할 수있긴 한데..딱히 뭐라고 해야 할지몰라서요 ㅎㅎ

 

2021년 공동주택 공시가격 알아보기 >>

 

1.국토교통부 검색 하여 사이트 들어가셔요

2.공동주택공시가격 > 클릭하세요

3. 옆에 지도검색에서 검색 하고저 하는 주소 찾으시면 됩니다.

아파트 공시가격 조회는 당연하고 표준단독주택과 개별단독주택 등 

당연히 빌라도 나오고요! 제가 검색한게 빌라거든요..

개별공시지가도 알 수 있습니다.

 

주택, 토지 FAQ 중에서 주택을 누르시면 위에 보시다시피 공동주택공시가격 / 표준단독 주택 공시가격 / 개별 단독주택 공시가격이 나옵니다.

개별단독주택공시 가격으로 들어가서 현재 살고 있는 건물을 검색해보았어요 

물론 이 집이 제껀 아니구요  저는 전세이구요

위의 개별주택가격은 여기 건물이 상가주택이므로, 1층 가게 그리고 2층 3층까지 하나로 묶여서 가격이 정해져요!

따로 팔 수는 없다라고합니다 .

 

 

토지도 마찬가지 표준지공시지가와 개별공시지가 다 확인 가능합니다.

땅을 소유 하고 계신분들은 이 사이트에서 확인 하셔서 뭐 이용 하실 일이 생기시면 이용하시면 되겠죠공시 대상 >>2020년 12월 31일까지 사용승인된 공동주택( 아파트, 빌라,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을 말합니다.)사용승인 : 준공완료 : 입주완료까지그러하므로 분양권인 상태의 경우 공시가격이 아직 안나와 있죠.. 입주완료까지인 경우만 가능한거니까요아파트도 검색 해볼께요그냥 랜덤으로요~ ^^경기도의 아파트 검색 해보았어요~

 

2021년 1.1 기준 (정기공시)

공동주택 가격 열람 및 이의 신청 >>

이의 신청 기간은 ? 4월 29일 ~ 5월 28일까지라고 합니다

공시대상 ; 2020년 12월 31일 사용승인된 공동주택(입주완료)

 

공시지가와 공시가격은 재산세와 종부세의 기준이 되므로 오는 6월 1일 기준으로 소유자는 납부를 해야 합니다.

재산세중에서 토지 : 9월 납부

건축물과 주택 : 7월 납부

종부세(종합부동산세) : 12월 납부

점점 세금이 계속 상승을 하고 있네요

돈 없는 사람들 죽는다.. 그래도 나일 먹고 집은 있어야 된다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또한 너무 나이를 먹고 월세는 너무 아깝고 전세도 그래요..

더이상 남에 집에 살면서 뭐 고장나면 신경쓰이고 이런것보다 작은 집이라도 내집이 있으면서

고쳐야 할 부분은 고치고 애정이 생길 듯 해서요

근데 내야할 세금이 많으면 점점 부담이 되겠죠.

제 이야기 입니다 씁쓸하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