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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너무 더운 수요일입니다 . 벌써 장이 끝날 시간이 임박해오는데요. 오늘은 수익들 좀 나고 계신가요?

오늘은 아이오닉 5 관련주 중에서 상보와 덕양산업의 주가와 소식 전망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차 관련주라서 부품 관련 주들도 영향을 받기도 하는데요.오늘 상보가 10%대까지 상승하였다가 지금은 눌림 중인데요.정확히는 장중에 11.79%까지 상승 하였다가 현재는 7%대 왔다갔다 하고 있는데 계속 눌림 중이더니 현재시각 오후 2시 40분을 기점으로 움직임이 조금 활발해졌는데요. 다시 상승의 가도를 달리려고 하는듯 하기도 하고. 어려운 주식 모르겠네요 이제는. 하하

상보 주가>>

상보의 주가는 최근의 가장 낮았던 주가는 1,505원이며, 그 다음날 급등을 보여주면서 우상향을 몇일 보여주다가 다시 흘러내고 그걸 반복하면서 어제부터 다시 상승의 흐름으로 안착 중인데요.

오늘 한 15%대로 마감하고 내일 상한가 가면 개꿀인데 말이죠.

상보의 기업개요>>>

상보는 1989년 4월에 설립하여 2007년 10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윈도우 필름 및 보호 필름은 자동차 그리고 건물용 열차단필름, 외부보호 필름 등으로 연결기준 매출 총액의 68%를 차지 하고 있다고 합니다. 상보의 디스플레이용 광학 필름은 세계에서 최초로  Self-Healing 특성을 이용한 스크래치 방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  Anti-scratch resin 을 개발해서 제품에 적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필름 제조 기술을 보유중에 있습니다.

상보는 흑연, 플러블, vr 관련주로서 테슬라 뉴스만 나와도 주가에 영향을 주는데요.최근에  다가오는 2035년 까지 흑연 광산이 97개가 더 필요하는 분석이 나오면서 상보와 그 이외 흑연 관련주들이 주가의 상승 영향을 주기도 하였는데요. 

지난 6월 22일 소식을 보자면 업계의 의하면 테슬라와 메르세데스 벤츠 등의 전기 자동차 판매량이 급증하게 되면서 올 해 처음으로 전세계 흑연 수요량이 전기차 배터리 생산을 위하여 판매되는 비중이 50%나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전망이 나왔었죠. 그러므로 미국이 광물 주요 생산국인 중국에 의존도를 낮추려고 하면서 전기차에 들어가는 흑연 확보를 위하여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의 시가총액은 1,252억원이며, 시가총액순위는 코스닥 717위입니다. 

외국인이 55.86만 주 대량으로 순매수하면서 전일 대비 4.45% 상승하였다고 합니다. 

아이오닉 관련 소식 >>>

 

정의선 회장의 진심 'N 브랜드'…'아이오닉 5 N'으로 꽃 피우다

현대차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아이오닉 5 N은 정의선 회장 도전 정신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N 브랜드에 적극 지원하며 아이오닉 5 N을 탄생시켰다. /현대자..

news.tf.co.kr

또한 상보는 미국 에 Sangbo USA INC. 등을 종 속 법인으로 두고 있고, 2020년 부터는 은나노와이어 터치필름 사업에 진출 하였다가라고 합니다. 염료 감응 태양전지 및 배리어 필름, 고분자 필름 등에 대한 특허를 획득 한바 있으며, 이를 통하여 가격경쟁력을 갖춘 핵심소재 및 공정기술 개발을 하여 사업 영역 을 확대중에 있습니다. 

국내 경기 둔화에 영향으로 인하여 차량 그리고 건물용 윈도우 필름 수주가 부진하였고 tv 및 모니터, 모바일용 광학필름 수요 역시 감소 한바 전년대비하여 매출이 줄었다고 하네요.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부담 확대로 인하여 영업 이익을 전년대비 하락 하였지만 금융수지 개선, 중단영업이익 발생으로 순 이익률이 크게 상승 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전방  자동차 산업의 생산 증가로차량용 윈도우 필름 판매 증가가 기대되고 잇으나 lcd 산업의 부진에 따른 디스플레이용 광학 필름, 건설용 윈도우 필름 판매부진 으로 매출 성장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라고 합니다 

7월 18일인 어제는 보유 주식 등의 수 및 보유 비율이 변동됐었다는 공시가 있었습니다. 변동이유로는 단순 처분이라고 합니다.

덕양산업 주가>>>

덕양산업의 주가 그래프는 크게는 우상향 중인듯 하나, 최근에는 눌림목 구간으로 보여지기도 하는데요

최근 일주일째 소폭 하락중이네요. 내일 쯤  반등이 나올만한 그래프이기도 한데, 늘 그렇듯 주식에 정답은 없으니까요. 더 하락하고 반등을 보여줄 지 우선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덕양산업의 기업개요>>>

OEM 납품을 주로 하고 있는 자동차부품 전문 제조기업입니다. 연결 대상 회사로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 업체인 북경 덕양 중차기 차영부건 유한공사가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Cockpit Module, Door Trim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덕양산업은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 협력 업체로 최근에 완성차 업체들이 추진하는 부품 모듈화, 시스템 화로 인해서 관련업체들로 부터 납품 받아서 현대 자동차 에 제품을 모듈 형태로 납품 하고 있다고 하네요. 

덕양산업은 자동차관련주, lg마그나 관련주입니다.

국내 시장을 중심으로 하여 CRASH PAD 및 DOOR TRIM 판매가 증가한 가운데에 배터리 부품에 미국향 수출 확대에 따라서 중국향 매출 부진에도 전년대비 하여 매출 규모가 확대되었다고 하죠. 원가율의 하락과 판관비 관리로 영업이익율은 전년대비하여 상승 한바 있으며 외환관련손실 확대, 무형자산손상차손 및 유형자산처분손실 증가 등에도 순이익율이 상승하였다고 합니다. 국내외 경기 부진으로 인한 자동차 부품 매출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여지나 차량은 인테리어 부품 소재와 내/외장  기능성소재, 고감성 부품 개발 등으로 외형 성장에 기대감이 있다라고 합니다. 

지난 7월 10일 기업의 실적부진에서 탈출 했다는 소식에 의하여 주가가 장중에 10%대까지 갔으나 결국 종가는 -3%대로 마감하였으며, 그 다음날 잠깐 상승하고 계속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좀 많이 내려왔으니까 한번 반등을 보여줄때가 아닌가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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