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부토건 까스텔바작 제이아이테크 주가 상한가 20230522

벌써 월요일 또 새로운 한주가 시작하였는데요. 오늘의 장도 아주 초스피드로 흘러가버렸네요.

오늘 수익은 좀 있으신가요? 저는 지난주에 목요일인가 물린 종목을 해결 못해서. 그냥 상한가 가는 종목들 날아오르는 모습 구경만 한 힘들고 의미없는 하루였네요 이럴때 가장 멘탈이 너덜너덜 한거 같애요. 배가 아퍼서.

2023년 5월 22일 오늘의 상한가 간 종목들 한번 쭉 살펴볼까요?

까스텔바작의 주가가 30%로 끝판을 찍었네요. 그리고 29.97%의 삼부토건, 웰바이오텍 그리고 제이아이테크(29.96%), APS(29.94%), 디와이디 29.93%, 코오롱모빌리티그룹 29.94% 요런 종목들이 상한가를 갔는데요. 건설주인 삼부토건이 상한가를 가서 건설 쪽에 무슨 붐이 있는건가 싶었는데, 삼부토건의 주가만 상한가를 간걸 보니까 그 기업의 이슈가 있는걸까요?

삼부토건의 주가가 오늘 상한가를 간 이유로 추정되는 부분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 속에서 재건 관련 주로 부각되었다는 소식인듯 한데요.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으로 건설, 건설기계, 철도, 농업, 방산, IT, 전력, 배터리, 기자재 등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고 하는데요  우크라이나의 인프라 손실 등으로 직접적인 피해액을 '22년 11월 기준으로 하여 1260억달러로 추정된다고 하며, 22년도의 말 기준으로 우크라이나 정부가 추산한 복구비용으로는 1조달러, 세계은행은 6000억달러가 필요한 것으로 추정하며, 전쟁이 아무래도 장기화되면서 피해 비용은 더 더 늘어난 것으로 보여진다고 하는데요. 이레 따라서 각국에서 지원책을 마련, 독일은 투자를 보장하기 위한 기금 조성를 발표 하고, 프랑스는 향후에 우크라이나에 사업할 기업들에게 국가 보증을 제공한다라고 하는 약속을 하였다라고 하며, 또한 영국은 우크라 인프라 긴급 복구에만 1000만파운드 우리나라 돈으로 대략 155억워 규모의 지원을 약속 했다고 하네요. 미국역시 우크라이나의 에너지 인프라 유지를 위하여 1000만달러 대략 129억원을 추가 투입, 정부는 우크라재건과 복구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며, 정부, 공기업, 기업이 참여하는 우크라이나 재건 협의체를 구성할 예정이고 우크라 정부와 EDCF(대외경제협력기금)꽁여 협정 체결 추진중으로, 이를 통하여 인프라 재건사업  참여 기반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라고 하네요

삼부토건 주가>>>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삼부토건 기업개요>>>

삼부토건은 국내건설업부문(삼부토건, 삼부르네상스, 삼부르네상스더힐), 해외건설업부문(삼부토건, 삼부파키스탄), 스틸사업부문(삼부토건), 기타사업부문(삼부토건)으로 운영 중에 있다고 합니다.

삼부토건은 2022년 도급순위 기준 70위 업체로 74년간의 풍부한 토목시공 경험을 토래로 하여 항만, 댐, 도로, 지하철, 발전소 등에서 기술적 노하우와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사업 부문에는 도로공사, 철도, 발전소, 지하철 등의 생산 및 판매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까스텔바작 주가>>>

까스텔바작의 주가가 지난 4월 24일부터 들썩들썩 하죠.

지난 4월 24일,형지 까스텔바작, 미국 진출…군납 조달시장도 공략 >> 아래와 같은 소식이 있으면서 주가가 상한가를 갔었죠. 그 이후에 계속 들썩들썩해요, 그러더니 오늘 고공행진을 한 월요일이 되었네요.오늘 눈에 띄는 소식이 있는건 아니고, 위에 같은 소식의 연속으로 주가에 영향을 보여주고 있는 흐름인듯 한데요. 그렇다면 당분간 까스텔바작을 예의주시해야 할 거  같은데요. 테마주가 무서운게 확 튕겨져 오르거나 튕겨져서 물량이 쏟아져 내릴 수 있다는거. 그래서 요즘 제가 손절이 엄청 어려워요.. 역시 테마주는 무섭다. 까스텔바작은  단순히 숭품 유통 그리고 생산만 하는것이 아니라 K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사회적 책임을 다 하기 위하여, 현지에서 펼칠 사외공헌 프로그램에 대한 계획도 세웠다고 하며, 이러한 점이 LA 카렌바스 시장의 마을을 움직여서, 최근 카렌바스 LA 시장의 관저에 까스텔바작의 대표가 초대받아서 까스텍바작의 성공적인 미국 진출을 위한 조언을 들었다라고 하는 소식이 있네요.

제이아이테크 주가>>>

저는 오늘이 5월 22일 이라는게 믿어지지가 않네요. 좀전에 5월 1일 근로자에 날이였던거 같은데. 5월이  슬슬 마무리 되어 가고 있는시간이 되어버렸어요. 아 지친다.

제이아이테크 기업개요>>>

제이아이테크는 반도체  소재, 특수가스 및 포토마스크 케이스, OLED 소재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반도체사업부는  고객사가 제한적임에도 생산 및 품질 보증력을 인정 받아서 현재 SK 하이닉스 공급 품목 및 물량을 지속적으로 늘려 가고 있다고 합니다 .포토마스크케이스 시장에서 일본 호야와 미국 포토로닉스 한국 및 중국법인에 케이스를 공급하여 점유율을 확대 해 나가고 있다고 하죠.

제이아이테크의 주가가 상한가를 간 이유로 보여지는것은 역시나 무상증자 소식에 의한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저는 아까 현대무벡스에 잠깐 담궜었는데, 결국 18%대까지 상승했네요. 아까비!!!

오늘 일은 이만 마음 다 잡고 내일 다시 성투해요 우리~

BY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