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가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하면서, 반도체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여준 날인데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동진쎄미켐, 하나마이크론 등

오늘 상승을 보여주었지만 워낙 최근에 주가가 너무 떨어져서 지금 사야할 시기라고도 하지만

그렇게 급상승 할 거 같지 않아서 내키지 않는 우량주중에 하나죠

SK하이닉스도 마찬가지구요~ 삼성전자가 여러 대,내외적인 악재속에서도 올해 상반기 동안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하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장기화와 인플레이션, 금리인상 등에 따른 글로벌 경기 침체 영향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었지만 견조한 반도체 수요가 실적을 다행히 떠받치며 선방을 하였는데요

삼성전자 연결기준으로 2분기 매출 전년동기대비 20.94% 늘어서 77조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또한 영업이익은 11.38% 증가한 14조원을 달성!

매출: 역대 두번째이며, 영업이익은 2분기 기준 네번째를 기록하였으며

반도체 슈퍼 호황 때와 맞먹는다라고 합니다. 단 전기 대비로는 매출이 1%, 영업이익은 0.85%줄었다고 합니다. 

단, 시장에서는 물가상승과 고금리 여파로 인하여 스마트폰과 가전 등이 세트부문 판매가 전에 비해서 부진했음에도 불구 하고 반도체 사업이 호조를 보이며 전체 실적은 선방한 것으로 평가하는 모습, 2분기 D램, 낸드플래시 가격의 낙폭이 예상보다 작았고 출하량은 늘면서 반도체 사업이 삼성전자 전체 영업이익의 대략 70%를 차지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삼성전자 주가 소식 >>

요 몇일을 봐서는 오늘 꽤 많이 올랐네요

전일대비 하여 3%이상~ 흔치 않다!!!

SK하이닉스 주가 >>

전일대비하여 1.95%상승한 93,900원에 마감하였네요

거래량은 3,314,614이며 거래대금은 311,569백만원입니다~

DB하이텍 주가 >>

세종목 다 최근에 많이 하락 하였는데 그중에서 DB하이텍이 제일 심하네요~

이제 오를 일만 남은건가?

주식은 진짜 아무도 모른다.세력들만이 알죠

우리개미는 늘 그들의 식량이 되어서 놀아나는듯 하죠.

슬프다.나도 세력중에 한사람면 좋겠네요 히히

우선 세력들은 돈은 다많을꺼 아닙니까요?

반응형